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신현리 633-8
매매
Property ID :
RH-5004-property
소월마을은 집들이 다양하고 가격, 크기도 다양한 언덕위의 단독주택 단지입니다.
실거래가 기준으로 거래가격은 언덕위로 갈수록 높고 대략 8억정도에 거래되었고 크기도 더 큰경우가 많습니다.
언덕 아래쪽에는 5억 후반에서 4억후반까지 크기의 따라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거래된 기간이 대부분 2015년 ,2016년대의 이정도 가격대니 최근에는 1억 정도는 상승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2000년대 초반 부터 분양 시작되고 지금은 많이 정착된 신현리 단독 주택 단지입니다.
현재는 남은 필지의 새로이 단독주택을 짓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매매 건도 7억 후반대의 몇군데 나와 있습니다.
경비실 따로 있고 관리비 5만원 정도 매달 발생되고, 출입구도 거주민만 들어올 수 있게 차단기로 막아놓았습니다.
이 단지 또한 도시가스가 들어와있고 관리비가 상대적으로 lpg가스 쓰는 전원주택들 보다는 저렴하게 나옵니다.
언덕으로 계단식으로 집을 짓다보니 뛰어난 뷰를 자랑한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집들도 다양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고 단지 안이 언덕이라 걸어다니기는 경사도가 조금 높을 수도 있지만 산책하기 좋은거 같습니다.
신현리의 고급 단독주택 단지 하면, 라폴리움/ 소월마을 / 명문세가 / 펠리체 아일랜드를 떠올리시면 됩니다.
그 중에서 굳이 등급을 나누자면 라폴리움 > 명문세가 > 소월마을 순으로 나눌 수 있을 꺼 같습니다.
청담마을과 비슷하게 분당 차량으로 진입하기 좋은 단독주택 단지중 한곳이고 공기 좋고 조용하면서도 접근성 좋은 동네 찾으신다면 소월마을 추천드립니다.